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갱년기 극복에 효과적인 음식 3가지

by 건강한상점 2023. 1. 14.

갱년기 증상을 극복하려면 매일 먹는 식단과 운동 요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항산화 성분이 가득해 갱년기 극복에 효과적인 다크 푸드 3가지에 관한 기사를 읽고 정리해 봅니다. 관련 기사는 여기서 확인해 보세요 :)

갱년기 극복에 효과적인 다크 푸드 3가지

갱년기 극복에 도움을 주는 다크 푸드 3가지 블루베리, 가지, 복분자 그림

블루베리(갱년기 건망증과 기억력 감퇴 예방)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치매 위험이 높은 노인들의 기억력을 개선하고 뇌 기능을 강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미국 연구팀의 동물실험에서 노쇠한 동물들에게 베리류를 먹이자 기억력이 회복되는 결과를 보였고요. 연구팀에 따르면, 블루베리가 신경기능과 뇌기능 개선, 알츠하이머 예방 및 지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에 다량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는 뇌신경 세포의 신호전달을 촉진시켜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블루베리는 껍질과 씨를 통째로 먹어야 안토시아닌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가지(활성산소 억제로 노화 방지, 면역력 증진)

가지의 진한 보라색을 띄는 성분도 안토시아닌입니다. 활성산소 발생을 억제해서 노화를 막고, 혈관 속 노폐물 제거를 돕는다고 해요. 가지의 황산화 물질은 몸의 면역시스템을 증진시키는 데 효과적이고요. 높은 항염증 효과로 체내 병균을 제거하는 데에도 좋습니다. 눈의 피로를 완화시키고, 시력 저하나 망막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안토시아닌은 열을 가해도 파괴되지 않아서 요리가 간편합니다. 발암물질을 억제하는 폴리페놀도 가지가 시금치보다 2배 정도 많다고 해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해서 장내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도 도움을 주고요.

복분자(정력 감퇴 개선과 전립선 질환에 효과)

‘블랙 라즈베리’로도 불리는 복분자는 남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죠. 복분자에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C, 타닌이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복분자의 검은 색을 내는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노화 방지에 좋고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고 퀘르세틴, 엘라그산, 타닌, 캠페롤 등 생리활성 물질도 들어있어서 기운을 샘솟게 합니다. 특히 정력 감퇴 개선과 전립선 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슈퍼 복분자로 불리는 블랙베리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산딸기와 식감이 비슷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인 블랙베리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항산화 효과가 탁월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특히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갱년기는 극복이 아닌 관리가 필요합니다.(증상,심리적 변화,체중관리)

 

갱년기는 극복이 아닌 관리가 필요합니다.(증상,심리적 변화,체중관리)

호르몬 변화가 미미하게 시작되어 점진적으로 조금씩 진행되는 폐경전기는 보통 38세에서 44세 사이 어느 지점에서 시작됩니다. 그러다가 폐경이행기로 자연스럽게 진입하는데 우리가 일반적으

h.snailmarket.co.kr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