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공복 상태에서 레몬수를 마시는 것은 몸을 위해 할 수 있는 좋은 일 중 하나죠. 몸이 알칼리성을 유지하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면역 시스템을 활성화시키고 소화에 기여하기 때문입니다. 레몬수 효능과 만드는 방법 알아볼까요?
체중 감소
레몬수를 꾸준히 섭취하면 규칙적인 장운동을 촉진해 소화를 돕고 복부 팽만감을 해소시킬 수 있습니다. 활발한 배변 활동으로 내장에 쌓인 노폐물이 제거되면, 체중 감소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죠. 게다가 레몬에 들어 있는 칼륨은 나트륨 수치를 억제하고, 염분으로 인한 부기를 완화합니다.
노화 방지
레몬 한 개에는 다량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레몬의 강력한 항산화제는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유발하는 화합물과 세포 손상을 줄여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 비만, 암 등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노화 막는데 도움 되는 나이 들수록 먹으면 좋은 식품 7가지
피부 개선
시트러스 계열 과일은 얼굴의 콜라겐 증가를 위한 천연 부스터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제, 비타민 C가 풍부한 레몬은 주름 생성을 방지하며,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 줍니다.
레몬수 만들기
레몬 반개로 즙을 내어 생수 300ml와 따뜻한 물 200ml를 섞어서 마시는 게 좋더라고요. 레몬즙의 양은 입맛에 따라 조절하시면 되고, 입맛에 따라 꿀을 약간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 아! 레몬 씨는 모두 건져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