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와 물 대신 마실 수 없는 차에 대해 '약잘알' 약사님께서 답해주신 내용입니다. 차를 물처럼 마시는 분이라면 꼭 확인해 보세요.
물처럼 마실 수 있는 차
허브차 중에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지 않은 차들은 물 대신 마실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고, 지방분해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안토시아닌 성분이 있어 눈에도 좋은 차입니다.
카모마일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고 소화기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이보스
항산화 효과와 면역력 조절에 도움을 주고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곡류차
허브차 이외에도 곡류차 또한 물 대신 마셔도 괜찮습니다. 구수한 풍미와 향 덕분에 생수를 마시는 것보다 하루에 마셔야 하는 적정 수분 섭취량을 채우기에 도움이 됩니다. 보리차나 현미차 등은 티백으로도 나와 있어서 쉽게 마실 수 있습니다. 이런 곡류차의 장점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특히 제내 전해질 수치를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 대신 마실 수 없는 차
녹차와 홍차
녹차는 항산화와 지방분해 효과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차로, 다이어트를 위해서 녹차를 물 대신 마시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녹차와 홍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서 이뇨작용으로 인해 과하게 섭취할 경우 체내 수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둥굴레차
둥굴레차는 시중에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차로 대표적인 차 중의 하나입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고, 피로회복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평소 소화기관이 좋지 않은 분들이 자주 마실 경우 설사나 무른 변을 보실 수 있어 물 대신 마시기에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옥수수수염차, 헛개나무차, 결명자차
옥수수수염차나 헛개나무차, 결명자차 등은 약재로 쓰이기 때문에 물 대신 오랜 기간 많이 마실 경우에는 독성을 나타낼 수 있어서 물 대신 마시기 적절하지 않습니다.
위장 질환에 좋은 허브티 3가지(페퍼민트, 카모마일, 생강차)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