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대비 하셨나요? 올해 출시된 주요 난방매트 특징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최근에는 '3세대 난방매트'로 불리는 카본매트가 등장했죠.
귀뚜라미 카본매트
쇼핑몰 11번가에 따르면 지난 10월 카본매트 거래액이 전년 대비 134%나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합니다.기존 전기매트, 온수매트를 대체하고 있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고요.
카본매트는 전자파 문제를 해결했다는 평가를 받죠. 더불어 카본매트의 열선으로 사용되는 탄소섬유는 화학약품에 강하고 해충에 대한 저항성이 큽니다. 가열 과정에서 산소와 수소, 질소 등의 분자가 빠져나가 알루미늄보다 가벼우면서 철보다 탄성과 강도가 뛰어나고 열전도성이 높고요. 이러한 특징으로 난방매트로 활용될 때 온조 조절이 자유롭고 전자파가 발생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11년 온수매트를 출시했던 귀뚜라미는 온수매트 생산을 중단하고 재작년부터 카본매트 제조와 판매에 집중하고 있다고 하네요. 귀뚜라미에서 올해 출시한 신제품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은 최대 7m 밖에서도 매트의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고 해요.
파세코
파세코에서 출시한 '바로온'은 20V 직류 전기를 사용해 전자파 발생 문제를 해결하고 카본 열선을 통해 열전도율을 높였다고 합니다. 급속모드 설정 시에는 일정 온도에 바로 도달하는 기능도 있고요.
가전 기업인 신일 역시 '프리미엄 카본카페트매트'를 출시하고 최근까지 네 차례의 홈쇼핑 방송을 했는데 주문금액이 7억 1000만여 원을 기록할 정도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카본매트로 방향을 트는 대신 기존 제품 대비 기능을 끌어올린 온수매트 'EQM591'을 내놨는데 업계 최초로 0.5도 단위로 정밀한 온도 제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알아서 물을 살균해주는 '셀프이온케어'와 관리 편의성을 높이는 자동 물빼기 기능으로 불편함을 해소하는 워터케어시스템을 적용했고요.
올 겨울 유난히 추울 거라고 하죠. 난방 매트를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께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따뜻한 겨울 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